보도국 히어로~
디지털 어벤져스의 탄생!

Coming Soon

보도국 디지털콘텐츠 제작부 도성해

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속에서 CBS 디지털 보도 콘텐츠의 운명을 가를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했다. 일명 [보도국 디지털 어벤져스] 작전. CBS 디지털 콘텐츠가 위험에 처하자 디지털콘텐츠 도성해 제작부장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슈퍼히어로들을 찾아 나선다.

 

CBS 사상 처음으로 기자(도성해/윤지나/김중호/이정주/김동빈), 프로듀서(김성광/황민아), 아나운서(서정암/김나영), 촬영·편집(남성경/이예슬)이 최고의 멤버로 모이게 되지만, 각기 개성이 강한 이들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… 거대한 디지털 콘텐츠의 전쟁 앞에 이들의 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?     <씨너지 편집자 주>

프로젝트 하나,

계이득 : 계산하면 이득이다


☑ 계이득 바로가기(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!👇) 


'목 넘김이 좋은 생활 경제 상식'을 모토로 사회 초년병인 2030세대를 겨냥해 적어도 이것만은 꼭 챙겼으면 하는 돈에 관한 지식을 숏폼 형식으로 전달하는 채널입니다. 틱톡을 메인 플랫폼으로 이용하면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물론 네이버와 다음 등에도 내보내고 있습니다.


▲지자체에서 들어준 공짜 보험이 있다?! ▲통신비를 확 줄이는 e심! ▲잘못 보낸 돈 돌려받는 법 ▲KTX 저렴하게 타는 법 ▲연말정산 꿀팁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김나영-서정암 두 아나운서가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고, 틱톡에서 12만 회가 넘는 조회 수가 나오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. 앞으로 독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과 멤버십 기반의 커뮤니티 개설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

프로젝트 둘,

엠바고 돌파


☑ 엠바고 메이킹필름 (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메이킹필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!👇) 


보도국 기자들(윤지나/김중호/이정주)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, 김성광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. 기존 뉴스에서는 접할 수 없는 취재 뒷얘기 등으로 뉴스의 맥락을 전달하자는 취지입니다. 뉴스의 휘발성을 감안해 주 1회 '유튜브 라이브 방송'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제작진과 시청자가 던지는 질문으로 현장 기자들의 취재기를 끄집어 냄을 통해 뉴스의 뒷단을 들여다볼 수 있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채우려 합니다.

프로젝트 셋,

탐스토리 : 이야기를 탐하다


☑ 탐스토리 바로가기
(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!👇) 


뉴스를 '이야기'와 '스토리'로 접하고 즐기는 2030세대를 주 타깃으로 하는 세미 탐사 프로그램으로, 김동빈 기자와 황민아 PD가 제작하고 있습니다.


▲"어른으로서 죄책감 들어요"(핼러윈 참사) ▲"연세대는 내 돈 내놔!"(정보라 작가) ▲이유 있는 '기레기' 스토리 ▲"남자는 보험 안되는 주사 이야기"(자궁경부암 주사) 등 현장성·인물 인터뷰·직접 체험기가 결합된 콘텐츠를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. 앞으로 보도국 사회부와 경제부 등 취재 부서와의 아이템 연계로 다른 기자들도 기획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도록 독려해 CBS 뉴스룸의 시사 브랜딩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려고 합니다.


 

보도국의 디지털 콘텐츠 실험, 많이 기대해주세요~~


보도국 히어로~
디지털 어벤져스의 탄생!


Coming Soon

보도국 디지털콘텐츠 제작부 도성해


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속에서 CBS 디지털 보도 콘텐츠의 운명을 가를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했다. 일명 [보도국 디지털 어벤져스] 작전. CBS 디지털 콘텐츠가 위험에 처하자 디지털콘텐츠 도성해 제작부장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던 슈퍼히어로들을 찾아 나선다.

 

CBS 사상 처음으로 기자(도성해/윤지나/김중호/이정주/김동빈), 프로듀서(김성광/황민아), 아나운서(서정암/김나영), 촬영·편집(남성경/이예슬)이 최고의 멤버로 모이게 되지만, 각기 개성이 강한 이들의 만남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… 거대한 디지털 콘텐츠의 전쟁 앞에 이들의 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?     <씨너지 편집자 주>


프로젝트 하나,

계이득 : 계산하면 이득이다


'목 넘김이 좋은 생활 경제 상식'을 모토로 사회 초년병인 2030세대를 겨냥해 적어도 이것만은 꼭 챙겼으면 하는 돈에 관한 지식을 숏폼 형식으로 전달하는 채널입니다. 틱톡을 메인 플랫폼으로 이용하면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은 물론 네이버와 다음 등에도 내보내고 있습니다.


▲지자체에서 들어준 공짜 보험이 있다?! ▲통신비를 확 줄이는 e심! ▲잘못 보낸 돈 돌려받는 법 ▲KTX 저렴하게 타는 법 ▲연말정산 꿀팁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김나영-서정암 두 아나운서가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고, 틱톡에서 12만 회가 넘는 조회 수가 나오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. 앞으로 독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과 멤버십 기반의 커뮤니티 개설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


프로젝트 둘,

엠바고 돌파


엠바고 메이킹필름(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메이킹필름을 확인할 수 있어요!👇) 

보도국 기자들(윤지나/김중호/이정주)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, 김성광PD가 연출을 맡았습니다. 기존 뉴스에서는 접할 수 없는 취재 뒷얘기 등으로 뉴스의 맥락을 전달하자는 취지입니다. 뉴스의 휘발성을 감안해 주 1회 '유튜브 라이브 방송'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제작진과 시청자가 던지는 질문으로 현장 기자들의 취재기를 끄집어 냄을 통해 뉴스의 뒷단을 들여다볼 수 있는 차별화된 내용으로 채우려 합니다.


프로젝트 셋,

탐스토리 : 이야기를 탐하다


뉴스를 '이야기'와 '스토리'로 접하고 즐기는 2030세대를 주 타깃으로 하는 세미 탐사 프로그램으로, 김동빈 기자와 황민아 PD가 제작하고 있습니다.


▲"어른으로서 죄책감 들어요"(핼러윈 참사) ▲"연세대는 내 돈 내놔!"(정보라 작가) ▲이유 있는 '기레기' 스토리 ▲"남자는 보험 안되는 주사 이야기"(자궁경부암 주사) 등 현장성·인물 인터뷰·직접 체험기가 결합된 콘텐츠를 만들려 하고 있습니다. 앞으로 보도국 사회부와 경제부 등 취재 부서와의 아이템 연계로 다른 기자들도 기획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도록 독려해 CBS 뉴스룸의 시사 브랜딩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려고 합니다.


 

보도국의 디지털 콘텐츠 실험, 많이 기대해주세요~~